공감 – 소통의 브랜드, Ithinkso의 7주년 기념 럭키 프로젝트

공감 – 소통의 브랜드, Ithinkso의 7주년 기념 럭키 프로젝트

공감 – 소통의 브랜드, Ithinkso의 7주년 기념 럭키 프로젝트
THE GOOD LUCK CLUB

2007년 홍대매장을 시작으로 아이띵소가 어느새 7년이라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 7 ” 이라는 숫자는 “행운” 이라는 의미로 많은 사람들에게 와닿는것 같습니다.
이번 7주년을 맞이하며 아이띵소는 “행운”에 관하여 많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당신에게 행운은 무엇입니까?

아이띵소에게 행운이란, 거창하고 큰 꿈이 아닙니다.
소소한 일상 생활 속에서 만나는 기쁨, 지나칠 뻔 하였던 소중한 순간의 행복 그리고 그 일상들을 함께 했던 사람들이였습니다.
이번 7주년을 맞아 아이띵소의 7주년 기념 프로젝트 “lucky7″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아이띵소를 함께 만들고 다듬으며 지나간 7명의 사람들의 행운에 관한 이야기와 함께
일상 속에서 찾은 작은 행운에서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일상과 행운을 담은 작은 아이템 또한 함께 했습니다.

행운의 아이템에 걸맞게 여러가지 행운을 상징하는 심볼들을 그래픽으로 그려보았습니다.
행운에 관한 심볼들은 각 나라의 문화에 따라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제일 잘 알려진 네잎클러버, 태국에서는 흰코끼리, 하와이에서는 도마뱀, 영국에서는 토끼발 등등
매번 보던 행운의 이미지 보다는 조금은 생소한 심볼들 또한 함께 했습니다.
이번에 아이띵소에서 제작한 그래픽의 의미들을 조금 살펴보자면

1.twist your fingers!

검지와 중지를 교차시키며 행운을 비는 손동작입니다.
미국에서 많이 쓰는 손동작이라고 합니다. 유래는 십자가가 자신들을 지켜줄거라는 의미에서 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2.도마뱀!

도마뱀은 많은 나라에서 좋은의미로 상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 해충을 잡아먹는 이로움 때문인 것 같습니다.
얼굴이나 몸에 떨어지면 행운이 온다고 믿는다고 하구요. 도마뱀이 발이 빨라 손으로 잡게 되면 행운이 따른다고 하네요.
액운을 물리쳐주는 상징도 있다고 하니 앞으로 도마뱀을 본다면 쓰담쓰담 한번 해줘야겠어요!

3.castropollux

castropollux는 행운을 비는 주문입니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카스트로와 폴로스의 이름을 합친 것으로 항상 행복하라는 뜻으로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짧은 주문입니다.

이외에도 영국의 토끼발, 자물쇠, 말발굽 등등 7주년 팝업스토어 곳곳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07년 홍대매장의 시작부터 2014년 가을까지
아이띵소가 7년간 지내오며 가장 럭키했던 순간이라면
좋은 사람들과 모여 좋은 상품과 따뜻한 이야기는 나눈 것일겁니다.

아이띵소를 만들고 다듬으며 지나간 7명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의 가장 럭키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일곱분과 이야기를 나누며 느낀 것은 사람들이 믿는 행운이란 유달리 크거나 멀리 있지 않다는 것 이었습니다.
모두들 각자의 일상속에서 느껴지는 소소한 행운을 말했고, 나눈 이야기들을 모아 하나의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아이띵소를 지나온 사람들이 아이띵소에서 겪었던 행운의 순간들, 올해가 가기전 꼭 갖고싶은 아이템, 일상속의 럭키 혹은 징크스, 가보고 싶은 행운의 장소.
네가지의 테마로 풀어본 THE GOOD LUCK CLUB.

여러분의 가장 행운의 순간은 언제였나요?
찾기힘든 네잎클로버를 막연히 찾기보다는 지금 이순간 나를 웃게 만들어 주는 세잎클로버를 보는건 어떨까요?

0 Comments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